알루미나 결합제 부정형 내화물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루미나 결합제 부정형 내화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Al2O3, SiC, 알루미나 전구체 분말 및 물을 포함하는 알루미나 결합제 부정형 내화물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알루미나 결합제 부정형 내화물은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한 취급 강도를 줄 수 있고, 열처리 후 수축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낮은 기공율과 높은 강도를 나타내는 등의 우수한 특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