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교번된 태양전지 단위 셀의 배열의 구조(W형 모듈구조)를 가지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태양전지 단위 셀 중에 입자 크기 및 형성 위치를 적절히 조절한 광산란층을 도입함으로써, 태양광 조사시 모든 단위 셀에서 광 산란에 의한 전류 값이 증가하며, 높은 광전 변환 효율을 나타낼 수 있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