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폐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방향족 탄화수소계 화합물 등의 유기물질 뿐만 아니라 중금속 등의 무기물질을 효과적으로 흡착, 제거할 수 있으며, 일정 수준의 경도를 담보하여 투수성 반응벽체 내의 충진재로서의 역할 수행이 가능한 유기물질 및 무기물질의 흡착이 가능한 저온소성 복합담체 그리고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유기물질 및 무기물질의 흡착이 가능한 저온소성 복합담체는 활성탄, 제올라이트 및 알지네이트를 혼합하여 염화칼슘 수용액 또는 염화바륨 수용액에서 경화시킨 후, 저온소성하여 형성되며, 상기 알지네이트의 질량은 활성탄 또는 제올라이트의 질량 대비 2∼2.5배이며, 상기 저온소성을 통해 소성 전 대비 질량은 0.01∼0.075배 수준으로 감량되고, 직경은 0.35∼0.5배 수준으로 축소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