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나노 입자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탄소 담지 백금 촉매 합성 방법 및 이에 따라 합성된 탄소 담지 백금 촉매, 이를 이용하는 연료전지

Abstract

금속 나노 입자를 식각할 수 있는 에천트에 금속 나노 입자를 접촉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으로서, 상기 에천트의 환원 전위는 상기 금속의 환원 전위보다 높은 금속 나노 입자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탄소 담지 백금 촉매 합성 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탄소 담지 백금 촉매, 이를 이용하는 연료전지를 제공한다. 해당 금속 나노 입자 제조 방법에 의하면 금속 특히 백금의 입자 사이즈를 더 작고 균일하게 할 수 있으며, 분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해당 백금 나노 입자를 담지하는 탄소 담지 백금 촉매는 전기적 활성이 증대될 수 있고 이에 따라 연료전지의 촉매로 사용되는 경우 성능을 향상할 수 있고 또한 제조 단가를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