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르면, 관찰자에게 3차원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상기 관찰자의 좌안 및 우안에 각각 서로 다른 가상 깊이의 영상에 대응하는 복수의 영상을 포함하는 시차 영상을 제공하고, 상기 관찰자가 느끼는 상기 3차원 영상의 깊이감을 변화시키기 위해 상기 복수의 영상의 밝기 비율을 변화시킴으로써, 관찰자에게 제공되는 3차원 영상의 깊이 해상도를 높일 수 있는 3차원 영상 디스플레이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