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로오즈 포스파이트 화합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셀룰로오즈 포스파이트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셀룰로오즈를 아민계 양이온과 포스파이트계 음이온으로 이루어진 이온성 액체를 사용한 포스포릴화 반응을 통해 제조하는 셀룰로오즈 포스파이트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셀룰로오즈 포스파이트 화합물은 물에 대한 용해도가 우수하여 농도 조절제, 의약품, 생체용 멤브레인 등의 소재로서 이용가치가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