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관리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미디어 관리 시스템은,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상기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각각을 지정하는 트랙데이터 및 상기 미디어 데이터와 단말기 사이의 상호작용을 정의하는 메타데이터를 포함하는 미디어 파일을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단말기는,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상기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각각을 지정하는 트랙데이터 및 상기 미디어 데이터와 상기 단말기 사이의 상호작용을 정의하는 메타데이터를 포함하는 미디어 파일을 수신하는 수신 모듈; 및 상기 메타데이터에 따라 상기 단말기의 위치에 대응되는 미디어 데이터를 표시하는 표시 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된다. 미디어 관리 방법은,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각각을 지정하는 트랙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미디어 데이터와 수신측의 단말기 사이의 상호작용을 정의하는 메타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하나 이상의 미디어 데이터, 상기 트랙데이터 및 상기 메타데이터를 포함하는 미디어 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