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신호를 이용한 터치인식장치 및 터치인식방법

Abstract

다수 터치 포인트의 인식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광 신호를 이용한 터치인식장치 및 터치인식방법이 개시된다. 터치 인식 장치는 서로 마주보는 양측에 광송신부 및 광수신부를 포함하고, 광송신부의 발광부에서 발광된 광 신호는 광수신부의 복수의 수광부에서 수신한다. 제어부는 하나의 발광부에서 발광된 광 신호는 복수의 수광부에서 수신하며, 상기 제어부는 복수의 발광부에 대하여, 각각의 발광부와 광 신호를 수신한 복수의 수광부 사이에 가상의 직선을 설정하여, 설정된 가상의 직선 상에 해당하는 터치 패널의 픽셀은 터치되지 않은 영역으로 인식함으로써, 터치 패널 상의 터치 포인트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