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에탄올 폐발효액을 이용한 부탄올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바이오에탄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발효액에 부탄올 생산 미생물을 배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탄올의 제조방법에 관한 발명으로, 바이오에탄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발효액 내의 글리세롤은 혐기성 상태에서 미생물에 의해 부탄올로 전환된다. 본 발명은 바이오에탄올 생산 후 발생하는 폐발효액을 바이오연료의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