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기공 및 나노 기공의 복합 기공 구조를 갖는 소수성 표면 소재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 기공 및 나노 기공이 있는 고분자 소재와 상기 고분자 소재의 표면에 형성된 소수성 박막을 포함하는 소수성 표면 소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a) 마이크로 기공을 갖는 고분자 소재에 플라즈마 식각을 통하여 나노 기공을 형성시켜, 상기 고분자 소재 상에 마이크로 기공 및 나노 기공의 복합 기공 구조를 형성하는 단계 및 (b) 단계 (a)에서 얻은 상기 고분자 소재의 표면에 소수성 박막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수성 표면 소재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