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인식장치 및 터치 인식장치의 구동 방법

Abstract

노이즈 등의 신호 또는 하드웨어 상의 문제로 인한 터치 영역 쪼개짐 현상을 보상하도록 프로세싱 하는 터치인식장치 및 터치 인식장치의 구동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일실시예에 따른 터치 인식 장치의 구동방법은 터치 패널 상에 외부 터치가 발생한 영역을 적어도 하나의 터치 포인트로 감지하는 단계, 상기 터치 포인트를 구성하는 각각의 픽셀에 대하여, 픽셀의 주변 픽셀까지 확장하고, 확장된 영역을 터치 포인트로 인식하는 단계, 상기 확장 단계 후, 터치 포인트를 구성하는 각각의 픽셀에 대하여 주변 픽셀 중 비터치 픽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픽셀을 비터치 포인트로 인식하는 단계, 상기 단계가 적용된 후의 터치 포인트를 터치 패널의 실제 터치 포인트로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