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신호를 이용한 터치인식장치 및 터치 인식장치의 구동 방법

Abstract

광신호를 이용한 멀티 터치 인식 장치에서의 노이즈를 제거하도록 하는 멀티터치인식장치 및 멀티 터치 인식장치의 구동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일실시예에 따른 터치 인식 장치의 구동방법은 터치 패널, 상기 터치 패널의 가장자리에 쌍으로 배치되는 광송수신부 및 제어부로 구성되는 터치인식장치를 구동하는 방법에 있어서, 터치 패널 상에 외부 터치가 발생한 복수의 영역을 복수의 터치 포인트로 감지하는 단계, 감지된 복수의 터치 포인트 중 제1 터치 포인트의 수평 방향 및 수직 방향 각각의 방향으로 상기 제1 터치 포인트를 전부 가리는 타 터치 포인트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상기 타 터치 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제1 터치 포인트를 노이즈로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노이즈로 판단된 제1 터치 포인트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