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기 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무기 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유·무기 복합체는 1종 이상의 금속 입자 및 유기 화합물이 유·무기 복합화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유·무기 복합체의 제조 방법은 금속 이온의 환원 및 유·무기 복합화를 동시에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여 유·무기 복합체를 제조하는 경우, 기존의 유·무기 복합체의 제조 방법에 비하여 공정이 단순하고 공정 시간이 짧아 경제성이 좋으며, 본 발명에 의하여 제조된 유·무기 복합체는 분산제 없이 수지 내에서 일정한 크기의 금속 입자가 균일하게 분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