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점도 프로브와 이를 구비하는 오일점도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오일점도 프로브와, 이를 구비하는 오일점도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오일점도 모니터링 장치는 오일을 수용하는 부재에 장착되는 하우징과, 일단이 하우징의 내측에 제1 인서트부재에 의해 고정되고 타단의 일부 또는 전체가 오일에 잠기는 자기탄성체 리본과, 자기탄성체 리본 주위를 감싸도록 하우징에 설치되는 전자기 코일을 구비하는 점도센서와, 오일의 온도를 측정하기 위해 하우징에 장착되는 온도센서와, 점도센서 및 온도센서에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자기판과, 전자기판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자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