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세포 활성 분석 방법

Abstract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이용하여 생체활성 물질의 활성을 세포 내에서 직접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이 제공되며, 보다 구체적으로, 세포가 고정된 실리콘 나노와이어 기판과 분석 대상 생체활성 물질의 표적 물질이 고정된 실리콘 나노와이어 기판을 이용하여 생체활성 물질의 세포내 활성을 측정하는 방법, 및 세포가 고정된 실리콘 나노와이어와 분석 대상 생체활성 물질의 표적 물질이 고정된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포함하는 생체활성 물질의 세포내 활성 측정용 칩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