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프로파일을 이용한 향상된 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인 스케줄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캐시 프로파일(cash profile)을 이용한 향상된 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인 스케줄링(Enhances software Pipeline Schedule; EPS)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1) 캐시 프로파일링을 수행하는 단계; 및 (2) 상기 수행된 캐시 프로파일링 결과를 이용하여, 향상된 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인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의 캐시 프로파일을 이용한 향상된 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인 스케줄링 방법에 따르면, 명령어 스케줄링 시 캐시 프로파일링 결과를 활용함으로써 명령어의 병렬성의 확보와 캐시 성능의 향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