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형 자바시스템을 위한 인스톨-타임 컴파일러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가능한 기록매체

Abstract

본 발명은 내장형 자바시스템을 위한 인스톨-타임 컴파일러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1) 응용프로그램 메모리(Mapp)만을 사용하며,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입력 Jar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 파일 및 리소스 파일 목록을 읽어 들이는 응용프로그램 리더부; (2) 응용프로그램 메모리(Mclass)만을 사용하며, 클래스 파일들을 읽어 들이고 바이트코드를 검증하는 클래스 파일 리더/바이트코드 검증부; (3) 메소드 메모리(Mmethod)를 사용하여 변환 작업을 수행하되, 변환 중 최적화할 참조를 접근하는 바이트코드를 만나게 되면 상기 응용프로그램 메모리(Mapp)에 참조 리스트를 만들고, 상기 응용프로그램 메모리(Mapp)의 참조 리스트를 참조하여 코드를 생성하는 바이트코드 변환부; (4) 클래스 메모리(Mclass)만을 사용하며, 상기 파일 리더/바이트코드 검증부로부터 검증된 클래스 데이터 구조 및 런타임 함수들을 저장하는 클래스 데이터구조/런타임 함수부; (5) 응용프로그램 메모리(Mapp)만을 사용하며, 상기 생성된 코드를 플랫폼 상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바인딩 및 재배치 처리를 통하여 수정하는 바인딩/재배치부; (6)응용프로그램 메모리(Mapp)만을 사용하며, 상기 바인딩/재배치부로부터 전송된 클래스 파일을 이진 파일로 생성하는 이진 파일 생성부; 및 (7) 응용프로그램 메모리(Mapp)만을 사용하며, 상기 이진 파일 생성부에서 생성된 이진 파일을 출력 Jar 파일로 압축하여 자바 가상머신으로 전송하는 Jar 압축부를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내장형 시스템을 위한 인스톨-타임 컴파일러에 따르면, 응용프로그램 분석에 기초하여, 인스톨-타임 컴파일러를 참조 접근 최적화 및 메모리 사용량을 고려한 최적화를 통해 최적화시킴으로써, 구현하기 어려운 최적화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특히 메모리가 적은 내장형 시스템의 메모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