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결정성 보로실리케이트계 유리프리트 및 이를 포함하는 저온 동시소성용 저유전율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보로실리케이트계 유리프리트 기본조성에서 알칼리토류 산화물의 함량을 높게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TiO2 등의 핵 형성제를 추가로 포함하고 있어 소성온도 800℃ 온도에서 유리 결정상이 생성되기 시작하여, 소성온도 900℃에서는 유리 결정상이 70 부피% 이상 존재하게 되는 신규 조성의 결정성 보로실리케이트계 유리프리트와, 그리고 상기한 유리프리트에 통상의 충전재를 포함시켜 750~900℃의 저온에서 소성되어 200 MPa 이상의 우수한 강도 값과 1 MHz에서의 저유전 손실율 0.1% 이하의 유전특성을 가지는 저온 동시소성(LTCC)용 저유전율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