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벤지이미다졸이 함유된 전극, 이를 포함하는 막전극접합체와 연료전지 및 이들의 제조 방법

Abstract

담체에 담지된 촉매와 폴리벤지이미다졸의 제 1 혼합물을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혼합물에 폴리테트라플루오르에틸렌을 혼합하여 제 2 혼합물을 제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폴리벤지이미다졸이 함유된 전극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담체에 담지된 촉매 및 폴리벤지이미다졸을 먼저 혼합하여 혼합물을 제조한 것에 폴리테트라플루오르에틸렌을 혼합하여 전극을 제조함으로써, 삼상 계면의 활성을 높이고, 향상된 성능을 가지는 막전극접합체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