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프형 신경 전극 및 그의 제작 방법

Abstract

신경 주위를 감싸서 상기 신경에 전기적 신호를 인가하는 커프형 신경 전극이 개시된다. 상기 커프형 신경 전극은 유연성이 있는 폴리머 재질의 지지막; 상기 신경과 접촉할 수 있도록 상기 지지막 상의 일측 단부에 형성되는 제1전극패드부; 및 외부의 자극제어부와 전기적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상기 지지막 상의 타측 단부에 형성되는 제2전극패드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1전극패드부 및 상기 제2전극패드부는 상기 지지막 상에서 전기적으로 연결된다. 또한, 상기 커프형 신경 전극을 제작하는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