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가스 센서

Abstract

본 발명은 비분산 적외선 가스 센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고 종횡비를 갖는 육면체 다각형 형태의 광 동공과, 상기 광 공동 내부에 설치되는 적외선 광을 방사하기 위한 광원 램프와, 상기 광원 램프의 반대 측의 광 공동 내부에 설치되는 적외선 광을 측정하기 위한 볼로미터 센서와, 상기 볼로미터 센서에 인접한 위치에 설치되는 상기 광 공동을 진행한 광을 집광, 초점을 맺기 위한 프레넬 렌즈와, 상기 광원 램프의 광을 평행광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타원경을 포함하고, 상기 광 동공의 상단부, 좌우측면 및 하단부는 반사율이 높은 금속으로 코팅 또는 도금되었고, 상기 광 동공의 상부 또는 하부에는 가스의 출입이 가능한 통기구가 형성되어 있는 비분산 적외선 가스 센서가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