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셔-트롭시 합성용 철-마그네슘계 촉매, 이의 제조 및 응용 기술

Abstract

본 발명은 피셔-트롭시(Fischer-Tropsch) 합성용 철-마그네슘계 촉매에 관한 것으로, 더 자세하게는 철, 마그네슘, 구리 및 칼륨을 포함하는 합성석유 제조용 철촉매에 대한 것으로 철 전구체와 마그네슘 전구체의 혼합 수용액에 탄산암모늄 용액을 첨부하여 혼합수용액의 pH를 7로조절하는 1단계; 상기 pH가 조절된 혼합 수용액을 필터링 및 워싱 후에, 건조 및 소성하여 철-마그네슘의 혼합물을 얻는 2단계; 상기 철-마그네슘의 혼합물에 칼륨 전구체 및 구리 전구체를 담지하는 3단계; 및 상기 칼륨 전구체 및 구리 전구체가 담지된 철-마그네슘 혼합물을 건조 및 소성하는 4단계; 를 포함하는 합성석유 제조용 철-마그네슘계 촉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의 촉매는 피셔-트롭시 합성반응에서 C12 이상인 탄화수소의 선택성이 우수하고, 촉매의 일산화탄소의 전환율이 기존 촉매에 비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