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유전 및 한계 가스전의 가스를 액상연료로 전환하는 FPSO-GTL 공정 및 이를 이용한 합성연료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해상 유전이나 한계 가스전에 사용될 수 있는 FPSO(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하역 설비)-GTL(Gas to liquid: 가스액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합성 연료(synthetic fuel)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한계 가스전에서 추출된 가스 또는 유전에서 추출된 수반가스(associated gas)를 선상에 구비된 개질 반응기(Reforming Reactor)와 액상 탄소화합물 제조 장치를 포함한 FPSO-GTL 장치를 통하여 액상의 합성 연료를 수득할 수 있는 장치 및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