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나노 입자의 연속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금속 나노 입자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나노 입자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a) 알코올에 금속 전구체를 용해시킨 금속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b) 상기 금속 전구체 용액을 초임계 조건의 반응기에 연속적으로 도입하여 금속 나노 입자를 생성시키는 단계; (c) 상기 단계 (b)에서 얻어지는 용액을 냉각시키는 단계; 및 (d) 상기 단계 (c)에서 얻어지는 용액으로부터 금속 나노 입자를 분리 및 회수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금속 나노 입자의 연속 제조 방법과, 이에 의하여 제조되는 금속 나노 입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