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 및 소독 효능을 갖는 이산화 염소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살균 및 소독 효능을 갖는 이산화 염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이산화 염소(Chlorine Dioxide, ClO2)에 벤잘코늄 클로라이드(benzalkonium chloride) 및 도데실 디아미노에틸 글리신 염산염(Dodecyl diaminoethyl glycine Hydrochloride)을 첨가한 조성물이 기존의 이산화 염소에 비해 현저한 살균 및 소독력을 나타내는 동시에, 계면 활성을 하여 침투력이 증가함으로써, 상기 조성물을 살균 및 소독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산화 염소(Chlorine Dioxide), 벤잘코늄 클로라이드(benzalkonium chloride) 및 도데실 디아미노에틸 글리신 염산염(Dodecyl diaminoethyl glycine Hydrochloride), 살균, 소독, 조성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