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귀 및 이를 이용한 음원 방향 검지 방법

Abstract

인공귀는 복수 개의 마이크로폰 및 상기 복수 개의 마이크로폰 사이에 배치되는 하나 이상의 구조물을 포함하되, 상기 복수 개의 마이크로폰으로 입력되는 출력 신호의 크기가 음원 방향에 따라 상이하도록 설계된다. 음원 방향 검지 방법은 복수 개의 마이크로폰으로부터 크기가 상이한 출력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복수 개의 마이크로폰의 출력 신호의 크기 차이로부터 음원의 앞뒤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 개의 마이크로폰의 출력 신호의 지연 시간 차이로부터 음원의 위치에 대응되는 각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