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계 분산 화학 발광 나노 입자, 이의 제조 방법 및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소수성 화학 발광 물질을 포함하는 코어, 상기 코어를 둘러싸고 있는 계면활성제 및 물을 포함하는 수계 분산 화학 발광 나노 입자, 상기 수계 분산 화학 발광 나노 입자를 포함하는 조영제, 및 (a) 소수성 화학 발광 물질 및 계면활성제를 유기 용매에 균일하게 분산시킨 다음 상기 유기 용매를 제거하는 단계와, (b) 상기 단계 (a)의 생성물을 물에 분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계 분산 화학 발광 나노 입자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