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산화물이 코팅된 카본 입자를 포함하는 전극 및 이를 구비하는 전기화학 캐퍼시터와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박층을 포함하는 전극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집전체와, 표면에 금속산화물 박막이 코팅된 카본 입자를 포함하는, 상기 집전체 상에 형성되어 있는 박층을 포함하는 전극과 (a) 용매에 금속산화물 전구체와 카본 입자를 분산시켜 분산액을 준비하는 단계 (b) 집전체 상에 상기 분산액을 전기 분사하여, 표면에 금속산화물 전구체 박막이 코팅된 카본 입자를 포함하는 박층을 형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박층을 열처리하여, 표면에 금속산화물 박막이 코팅된 카본 입자를 포함하는 박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극 제조방법과 상기 (c) 단계 이후에 (d) 상기 박층을 열압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극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