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단백질발현 미생물을 이용한 분리막 오염도 정량분석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형광단백질을 발현하는 미생물을 이용하여 분리막의 오염 정도를 용이하게 정량 분석할 수 있는 형광단백질발현 미생물을 이용한 분리막 오염도 정량분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형광단백질발현 미생물을 이용한 분리막 오염도 정량분석 방법은 형광단백질발현 미생물이 포함된 배양액을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배양액에 분리막을 넣어 분리막에 형광단백질발현 미생물을 배양하는 단계와, 상기 분리막을 세척하는 단계 및 상기 분리막에 잔존하는 형광단백질발현 미생물의 개체수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