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수성 표면 소재 및 그 제조방법과 표면 친수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친수성 표면을 갖는 소재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마이크로 포어와, Si가 함유된 나노 구조의 탄소 코팅층을 포함하는 친수성 표면 소재 및 (a) 마이크로 포어를 갖는 소재를 준비하는 단계; 및 (b) Si가 함유된 탄소를 코팅하여 나노 구조의 탄소 코팅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친수성 표면 소재의 제조방법과 소재의 표면 친수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