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를 배양하기 위한 미세유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세포 배양 방법

Abstract

시료 중의 세포를 배양하기 위한 미세유체 장치를 개시한다. 상기 미세유체 장치는 미세채널, 상기 미세채널로 시료를 주입시키기 위한 유입구, 및 상기 미세채널의 시료가 유출되는 유출구를 포함한다. 상기 미세채널의 유출구 측에는 미세채널의 저면에 웰이 형성되어 있다. 시료 중의 세포는 상기 미세채널을 흐르다가 상기 웰로 트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