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촉매를 구비한 온도감응형 삼차원 공중합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폐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미량의 유해 화학물질을 효과적으로 분해, 제거할 수 있는 광촉매를 구비한 온도감응형 삼차원 공중합체 및 그 제조방법 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광촉매를 구비한 온도감응형 삼차원 공중합체는 코어 영역과 쉘 영역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코어 영역은 광촉매를 중심으로 소수성 고분자가 광촉매를 둘러싸고 있는 구조로 구성되고, 상기 쉘 영역은 양친성 고분자로 구성되며, 상기 양친성 고분자는 용액 내에서 상기 용액이 임계용액온도보다 낮으면 친수성을 띠고, 상기 용액이 임계용액온도보다 높으면 소수성을 띠며, 상기 광촉매는 광조사에 의해 활성산소를 생성하여 상기 코어 영역의 포집 영역에 포집된 유기성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