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프로판다이올의 분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3-프로판다이올이 포함된 미생물 배양액에 단일 또는 혼합 용매를 첨가하여 1,3-프로판다이올이 포함된 제 1 용매층을 분리시키는 단계; 상기 제 1 용매층의 용매 성분비를 변화시켜 층분리를 유도하는 단계; 및 상기 층분리된 제 1 용매층 중 1,3-프로판다이올 함유층을 제 2 용매층과 분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1,3-프로판다이올의 분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1,3-프로판다이올을을 포함하는 미생물 배양액으로부터 우수한 효율로 1,3-프로판다이올을 분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