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EPPS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베타아밀로이드 집적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EPPS는 세포에 독성을 나타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베타아밀로이드 피브릴 및 올리고머의 집적을 저해하고, 집적된 베타아밀로이드 피브릴 및 올리고머를 분해함으로써 베타아밀로이드에 의한 독성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치매, 알츠하이머병, 다운증후군, 아밀로이드맥관병증, 대뇌 아밀로이드 맥관병증, 전신성 아밀로이드병, 더취(Dutch)형 아밀로이드증 및 봉입체 구염과 같은 베타아밀로이드 집적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