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소성용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저온소성용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Zn1-xCoxTiNb2O8 또는 ZnTi(Nb1-yTay)2O8 유전체 조성물에 보로실리케이트계 유리프리트를 저온소결제로 첨가하여 제조한 저온소성용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로서, 900℃ 이하의 온도에서 저온소성이 가능하고 내화학성이 양호하며, 유전특성은 유전율 (k) 25 ~ 45, 품질계수 (Qㅧf) 10,000 GHz 이상, 공진주파수의 온도계수(τf)는 -100 ~ +100 ppm/℃의 범위로 조절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 발명의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은 듀플렉서(duplexer), BPF(Band Pass Filiter) 등 수동부품에 응용되며, 기판 및 안테나 등에 응용되는 동일 또는 유사한 보로실리케이트계 유리프리트를 적용한 저유전율 유전체 조성물과 동일소성이 가능하여 다층 패키징 및 복합모듈화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