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집광장치

Abstract

태양전지 표면 전체에 균일한 집광이 되도록 하는 면 집광용 본체를 갖는 태양광 집광장치를 제공한다. 태양광 집광장치는 ⅰ) 태양전지의 집광면과 대향하는 일면을 포함하는 원판 형상을 가진 본체, 및 ⅱ) 일면에 형성된 복수의 프리즘들을 포함한다. 복수의 프리즘들은 본체의 중심을 기준으로 원주방향을 따라 동일한 간격으로 구획된 집광영역들에 형성되며, 복수의 프리즘들은 각 집광영역별로 상이한 굴절각을 가지고, 각 집광영역에 형성된 프리즘에 입사된 광들은 상호 동일한 각도로 굴절되어 집광면에 조사되도록 적용되고, 집광면이 실질적으로 균일한 광세기 분포를 가지도록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