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음악가 검색 장치 및 방법 그리고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매체

Abstract

유사 음악가 검색 장치 및 방법과, 그를 위한 음악가/음악 추천 서비스 시스템이 개시된다. 일실시예에 의하면, 다수 음악가의 장르정보를 바탕으로, 다수 음악가에 대해 질의대상 음악가와의 유사도를 계산하여 유사도 계산결과에 따라 제1 유사 음악가 리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유사도 계산결과에 평점 점수 정보를 반영하여 제2 유사 음악가 리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다수 음악가의 활동시기 정보를 바탕으로 제1 또는 제2 유사 음악가 리스트 상의 음악가를 필터링하여 제3 유사 음악가 리스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