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화학적 시료를 광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미세유체 장치

Abstract

생화학적 시료를 광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미세유체 장치를 개시한다. 상기 미세유체 장치는, U자 형상의 미세채널, 상기 미세채널로 시료를 유입시키기 위한 유입구, 및 상기 미세채널의 시료가 유출되는 유출구를 포함하되, 상기 U자 형상의 미세채널의 좌측 유로 및 우측 유로 사이에는 격벽이 존재하며, 상기 격벽의 외측면을 따라 유체가 흐르도록 유로가 U자 형태이다. 상기 격벽의 굴절률은 물보다 높아서, 빛의 도파관 역할을 한다. 따라서, 생물학적 시료를 광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