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메조구조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수중의 인 농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적용 가능함과 함께 비교적 저렴한 재료를 통해 인의 흡착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티타늄 메조구조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티타늄 메조구조체의 제조방법은 티타늄수화물 수용액과 계면활성제 수용액을 각각 준비하는 단계와, 티타늄수화물 수용액과 계면활성제 수용액을 1 : 0.2~0.3의 몰 비율로 혼합하는 단계와, 티타늄 수화물 수용액과 계면활성제 수용액의 혼합물을 수열 합성하여 티타늄 메조구조체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인을 포함하고 있는 수중에 티타늄 메조구조체를 적용함에 있어서, 상기 DTAB(do-decyl trimethyl ammonium bromide)는 수중의 인 농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에 적용되는 티타늄 메조구조체의 제조에 사용되며, 상기 HTAB(hexa-decyl trimethyl ammonium bromide)는 수중의 인 농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에 적용되는 티타늄 메조구조체의 제조에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