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초음파 전처리를 통해 유기성 폐기물의 가수분해 반응을 촉진시킨 후 혐기성 발효공정을 적용함으로써 혐기성 발효미생물에 의한 바이오가스 생성속도 및 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음파 전처리 및 혐기성 발효공정을 이용한 바이오가스 생산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초음파 전처리 및 혐기성 발효공정을 이용한 바이오가스 생산 방법은 유기성 폐기물에 가스를 주입함과 함께 유기성 폐기물에 초음파를 조사하여 가수분해를 촉진시키는 단계 및 상기 가수분해 된 유기성 폐기물을 혐기성 발효시켜 바이오가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