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섬유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섬유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분자량 및 유리전이온도가 상이한 2종 이상의 고분자 혼합물과 금속, 금속 산화물 또는 금속 복합 산화물 형성용 전구체 1종 이상을 용매에 용해시켜 제조한 방사용액을 방사시킨 후 열처리함으로써, 금속, 금속 산화물, 또는 금속 복합 산화물의 나노입자가 최밀 충진되어 균일한 섬유 형상과 함께 우수한 구조적, 열적 및 기계적 안정성을 나타내는 나노섬유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