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화물계 양극활물질 나노입자 연속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산화물계 양극활물질 나노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a) 물에 리튬 전구체, 철 전구체, 인산 전구체, 도핑금속 또는 도핑비금속 전구체 및 환원제를 각각 용해시켜 리튬 전구체 용액, 철 전구체 용액, 인산 전구체 용액, 도핑금속 또는 도핑비금속 전구체 용액 및 환원제 용액을 각각 준비하는 단계, (b) 상기 리튬 전구체 용액, 상기 철 전구체 용액, 상기 인산 전구체 용액, 상기 도핑금속 또는 도핑비금속 전구체 용액 및 상기 환원제 용액을 초임계 또는 아임계 조건 하의 혼합기에 연속적으로 도입하여 LiFe1-xMIxPO4 또는 Li1-xMIIxFePO4 (0≤X≤0.3, MI, MII는 금속 또는 비금속)의 화학식을 갖는 인산화물계 양극활물질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용액을 형성시키는 단계, (c) 상기 양극활물질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용액을 고온 고압 반응기에 연속 도입하여 상기 양극활물질 나노입자의 결정도를 증가시키는 단계, (d) 상기 양극활물질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용액을 냉각시키는 단계 및 (e) 상기 양극활물질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용액으로부터 양극활물질 나노입자를 분리 및 회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산화물계 양극활물질 나노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