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보강 충전제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능성 보강 충전제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 유기알콕시실란 화합물을 가수분해시켜서 얻은 유기실란폴리올로 표면을 개질한 무기질 입자를 포함하는 기능성 보강 충전제 및 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상기 기능성 보강 충전제는 소수성과 반응성을 동시에 갖으며, 이를 고무 제조할 때에 사용하면, 커플링제의 추가적인 첨가가 필요 없고, 배출가스(VOC)의 발생이 없는 고무를 제조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보강 충전제를 타이어 등에 적용하면, 우수한 물성을 갖고, 낮은 회전저항과 웨트 트랙션 성능을 개선시킨 타이어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