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키나아제 저해활성을 갖는 신규의 1,6-치환된 인돌 화합물

본 발명은 단백질 키나아제 저해활성을 갖는 1,6-치환된 인돌 화합물,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그리고 이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정상 세포 성장으로 유발되는 종양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신규 인돌 화합물은 성장 인자 신호 전달에 관여하는 다양한 단백질 키나아제에 대하여 우수한 억제 효과를 나타내므로, 이들 단백질 키나아제에 의해 유발되는 종양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