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기반 스포츠 정보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

스포츠 경기의 진행상황과 연계된 최적의 관전포인트와 기록정보를 실시간ㆍ능동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일실시예에 따르면, 스포츠 경기의 진행상황과 기록정보를 수집하여 수집된 상황정보 및 기록정보를 DB에 저장ㆍ관리한다. 그리고, 경기상황과 관전포인트 간의 관계를 구성한 온톨로지 모델을 바탕으로 진행상황에 따른 최적 기록정보와 관전포인트 정보를 검색 및 추론한 후, 추론된 최적 기록정보와 관전포인트 정보를 진행상황과 연계하여 실시간ㆍ능동적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