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선택형 마이크로 매니퓰레이터

Abstract

본 발명은 단일 엑츄에이터로 하나의 주이동체의 동작만을 제어하여 복수의 보조이동체를 선택적으로 직선운동시킬 수 있는 다중 선택형 마이크로 매니퓰레이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다중 선택형 마이크로 매니퓰레이터는 소정의 축을 기준으로 직선 운동 또는 회전 운동을 하는 주이동체와, 상기 주이동체를 직선 운동시키는 엑츄에이터 및 상기 주이동체를 회전 운동시키는 회전 구동부를 포함하는 구동수단과, 상기 주이동체에 형성되는 레버 및 상기 축 방향과 평행한 방향으로 직선 운동할 수 있도록 형성되는 복수의 보조 이동체를 포함하고, 상기 엑츄에이터 및 상기 회전 구동부에 의해 상기 주이동체의 직선 운동 및 회전 운동을 제어하여 상기 레버가 운동시키고자 하는 보조 이동체와 선택적으로 접촉하도록 하고, 상기 레버가 접촉한 보조 이동체는, 상기 주이동체가 직선 운동함에 따라서 상기 레버에 의해 직선 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