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연속식 공정을 이용한 불화에테르 제조방법 및 제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반 연속식 공정을 이용한 불화에테르 제조방법 및 제조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폭기형 반응기를 포함하는 반 연속식 공정을 이용하여, 알코올 또는 불화알코올과 기상의 퍼플루오로알켄을 자연 교반으로 기-액 접촉반응시켜서 불화에테르를 제조하는 방법 및 상기 반 연속식 공정을 이용한 불화에테르를 제조하기 위한 제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전체 생산속도를 좌우하는 기체-액체 접촉반응(이하, ‘기-액 접촉반응’으로 칭한다.)시, 교반기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 교반이 가능한 폭기형 반응기를 사용함으로써 반응기 크기의 제약을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와 동시에 반응에 사용된 촉매와 반응용매를 회수하여 재사용하기 때문에 경제성이 우수하며, 불화에테르를 고순도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