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인시츄 핵자기 공명 분석용 토로이드 캐비티 검출기에 장착되는 연료전지용 유로 부재로서, 개방형 유로를 가지는 내측 부재 및 상기 개방형 유로를 밀폐하는 외부 하우징을 포함하는 인시츄 핵자기 공명 분석용 연료전지 구성 부품,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및 연료전지 성능 평가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인시츄 핵자기 공명 분석용 연료전지에 의하면 반응물을 전극에 균일하게 공급하고 생성물을 원활히 제거함으로써 누수, 누액을 방지하고, 막전극 접합체의 균일한 압력 분배를 통하여 해당 인시츄 핵자기 공명 분석용 연료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