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토양층 및 투수여재층을 이용한 하천수질 정화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토양 투수계수의 영향 없이 하천수의 처리유량을 증대시킴과 함께 무산소 조건을 안정적으로 형성하여 질소, 인 및 영양염류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처리토양층 및 투수여재층을 이용한 하천수질 정화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처리토양층 및 투수여재층을 이용한 하천수질 정화장치는 교번하여 순차적으로 적층된 처리토양층과 투수여재층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각 층의 처리토양층은 일정 체적을 갖는 단위토양층이 일정 간격 이격되어 복수개 배치되는 구조를 이루며, 상기 단위토양층의 상단부에 일정량의 하천수를 저수함과 함께 단위토양층 내부로 하천수를 공급하는 저수부가 구비되며, 상기 투수여재층은 상기 처리토양층보다 수리전도도가 높은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