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형 마이크로 로봇 양방향 구동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전진과 후진의 양방향으로 구동 가능한 캡슐형 마이크로로봇 양방향 구동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캡슐형 마이크로 로봇 구동 시스템은 소정의 축을 따라 전후진 직선 운동하는 선택 이동체와, 상기 선택 이동체를 운동시키는 구동수단과, 상기 선택 이동체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1이동체와, 상기 선택 이동체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2이동체와, 상기 제1이동체와 접철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다리 및 상기 제2이동체와 접철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2다리를 포함하고, 상기 선택 이동체는 상기 제1이동체 및 상기 제2이동체와 선택적으로 결합 또는 분리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